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의 신용점수 하락에 미치는 영향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신용점수-하락-섬네일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신용점수-하락?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사용하던 돈의 거래를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내 통장에 있는 돈을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자연스레 신용카드의 사용이 적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신용점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 하락 불러온다

정확히 말하면 신용등급이 아닌 신용점수라고 합니다. 신용카드는 개인의 신용을 바탕으로 카드를 만들어 현명하게 사용을 하면 신용점수가 올라가기도 하며 포인트가 쌓여 여러모로 이득을

parkseosan1.tistory.com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에서

신용등급으로 분류되었던 것이 신용점수로 바뀐 지 오래 지났습니다.

최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XX페이로 이름이 붙여진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인터넷 쇼핑은 물론이고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젊은 세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에서 신용거래를 했던 이력을 토대로 점수를 부여합니다.

여기서 좌우되는 것이 대출, 통신요금, 신용카드 이력 등을 바탕으로 신용점수의 하락과 상승의 이유가 생겨나는 것이죠.

 

 


신용점수 하락의 이유는?

한 달에 사용하는 금액이 정해져 있다는 가정하에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의 계좌에 현금을 충전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금을 사용하게 된다고 했을 때 자연스럽게 신용카드의 사용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기존에 한 달에 신용카드를 100만 원 사용했었던 A가 신용카드의 사용량을 줄이고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계좌에 현금을 충전하고 사용을 하게 된다면 신용평가사에서는 개인의 신용거래를 파악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는 가정하에 신용점수의 하락을 불러오게 되는 것이죠.

신용카드의 무분별한 사용이 신용점수를 떨어트리는 요인이 될 수 있지만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은 개인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좋은 수단임은 분명합니다.

한 번에 신용카드 소비를 줄이는 것보다 적당한 선에서 신용카드 사용량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개인 신용점수의 좋은 영향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2022년 연말정산 챙겨야할 영수증 목록 6가지

올해부터는 연말정산 시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수증 등을 첨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지만 이것 역시 개인이 신청해야만 가능하며 회사에서도 함께 해야만 가능합니다. 대

parkseosan1.tistory.com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K뱅크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이라는 것은 사실 폐지가 되고 신용점수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신용등급 별로 은행에서 대출이나 카드 등을 발급해주는 조건이 달라집니다. 비대면으로 거래를 하는 K뱅크라는

parkseosa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