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메타버스가 뭐길래 메타버스 관련주 5분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가공 현실, 추상 현실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Metaverse로 칭하고 있습니다. 즉, 가상현실을 의미하고 있죠. 최근에 제페토, 동물의 숲 등이 많은 인터넷 유저들에게 유행을 했었는데 이 역시 메타버스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2018년에 개봉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라는 영화 역시 메타버스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쉽게 다가오시나요? 이런 메타버스는 영화, 게임등을 아울러 다양한 사업 분야에 사용이 되고 현실화가 될 것임을 기업들은 인지를 하고 메타버스에 많은 투자를 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투자자들도 역시 관점을 돌려서 메타버스 관련주에 투자를 해야 좋은 수익을 올릴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네이버-주가현황
네이버 주가현황

네이버[코스피-035420]

네이버는 시가총액 61조 9,273억원으로 시가총액 코스피 3위를 하고 있는 대형 기업이죠.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인 제페토가 바로 네이버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로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기반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기업이죠.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에 손을 뻗치고 있습니다. 또한 OTT 사업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며 미래 성장 가능성이 정말 큰 기업이기도 하죠.

전자금융업체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 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서비스에서도 다른 기업을 제치고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무가-주가현황
나무가 주가현황

나무가 [코스닥-109510] 

나무가는 2004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컴퓨터 및 주변기기 관련에서 제조 설비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생산제품으로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카메라 모듈, 무선 데이터 모듈, 3D 깊이 인식 카메라 모듈로서 글로벌 카메라 고객사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서 AR, VR 등 가상현실에서도 카메라의 중요성이 깊이 인식되기 때문에 나무가[109510]의 주식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주가현황
위지윅스튜디오 주가현황

위지윅스튜디오[코스닥-299900]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제공하고 영화, 드라마에 관련 기술을 제작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 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승리호] 역시 위지윅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영화이기도 하죠. 

2018년에는 월트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며 [신비한 동물사전 2], [앤트맨과 와스프]등의 작품에 참여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다양한 사업에 기반을 두어 탄탄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는 물론 광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 ANP도 인수하는 등 공격적인 기업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및 OTT관련주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및 OTT관련주 OTT란 Over The Top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와 더불어 국내에서는 웨이브, 왓챠등등이 존재를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parkseosan.tistory.com


빅히트-주가현황
빅히트 주가현황

빅히트[코스피-352280]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BTS 소속사이기도 하죠.

2020.10.23 -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 -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BTS가 전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인터넷 세계를 이용, 많은 팬들과 소통을 하며 친숙한 이미지 그리고 한류 열풍에 맞추어 다양한 음악들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2005년에 설립된 빅히트는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BTS 관련 콘텐츠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버스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점,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을 들어 빅히트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급부상을 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투자할 곳은 정하셨나요?

최근 주식열풍이 생기면서 관련 사건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작성했던 포스팅 중 리딩방 관련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리딩방을 들어가시는 것은 개인적인 자유이긴 하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금감원, 주식 리딩방 경고 보내 투자자들 조심

주식을 조금이라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스팸문자처럼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을 통해서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문자 또는 전화를 받으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 역시 하루에 많게는 2통까

parkseosan1.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