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최근 BTS 소속 엔터테인먼트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죠.

상장되기전부터 정말 많은 이야기를 몰고다녔습니다.

1억이 있어야만 1주를 살 수 있다는 소리까지 들렸죠.

그래서 주식을 잘 모르시는 분들 중에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많이 매수하신 분들이 계신데요.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상장첫날 시가로 270,000원부터 시작해서 최대 351,000원까지 올랐다가 258,000원에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그 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떨어져 10월 23일 현재 179,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BTS팬이라서 결혼자금 또는 아이 대학등록금까지 끌어모아 빅히트 주식을 대량 구매했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렇듯 주식을 잘 모르시는 분들 또는 BTS의 후광에 힘입어 빅히트 주식이 많이 오를꺼라는 기대감에 투자하신 분들이 많은 후회를 하며 빅히트 주식 환불 을 검색을 많이 하십니다.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주식 환불 제도가 존재한다?

주식 환불 제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주식을 환불해주는 경우는 없죠.

주식 환불 제도는 어떤 경우에 적용이 될까요?

새로 코스닥에 상장한 회사들 중 정식으로 상장된것이 아닌 어떤 한 분야에 특출나 상장시켜주는 회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예를 들어 현재 이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 기업이 주력으로 밀고 있는 사업이 앞으로 큰 수익을 낼것 같다던가 또는 성장 가능성이 보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시켜주는 기업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에 상장 후 6개월동안 최초 공모가를 넘지 못하는 경우 그 회사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때 공모 청약을 받았던 주간 증권사가 잘못을 책임지고 공모가의 90%를 환불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간 증권사가 공모주 청약을 받을때 여러가지 위험부담을 안고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

6개월 후에 공모가보다 낮은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면 투자자들에게 90%의 환불이 진행이 되는것이죠.

그렇다면 빅히트 주식 환불 가능할까?

BTS가 소속되어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모가는 135,00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세는 17만원을 웃도는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이 떨어진 이유는 우선 고평가가 되어 거래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많으며 또한 첫날 거래가 시작된 후 기관들은 높이 오른 금액에서 대량으로 매도를 하기 시작했고 결론적으로는 시가보다 낮은 258,000원에 거래를 마친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현재 개인 투자자들이 왜 뿔이 났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빅히트 주식 환불은 현재까지는 불가하죠.

공모가는 135,000원이고 현재는 17만원 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은 많은 공부와 경험 그리고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요한 투자인것이죠.

 

빅히트 급락시킨 '4대 주주' 매도…문제없나?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빅히트(352820) 주가 급락의 주범 중 하나가 4대 주주였던 것으로 밝혀지면서 투자자 및 증권시장에서 공방이 일고 있다

www.newsis.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