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4차 재난지원금 특수형태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 신청기간 및 사이트 안내



3월 25일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이 포함된 추경안을 통과시키며 코로나 19 사태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보탬이 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특수형태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신청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이번에 지급할 4차 재난지원금의 무게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여행업, 공연업, 감염병 전담병원 의료인력, 전세버스 기사, 헬스트레이너, 소규모 농업·임업 종사자, 과수·훼화·친환경농산물 농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 법인 소속 택시기사, 실직 또는 휴·폐업으로 소득이 떨어지거나 끊긴 근로빈곤층, 사업자 등록 된 노점상에게 혜택이 돌아가게끔 우선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별 지급액 및 신청기간 방법 안내

4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및 신청기간, 신청방법 안내 3월 25일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이 포함된 4차 추경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다가오는 3월 29일부터 4차 재난지원금을 순차적으로 지

parkseosan.tistory.com


특수형태고용근로자 및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여기서 눈 여겨 봐야할 부분은 그리고 오늘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릴 부분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및 프리랜서 분들인데요.

정부는 기존 재난지원금을 받았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와 이번 4차 재난지원금 첫 신청하는 분들의 차등을 두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존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신청했던 70만명에게는 5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신규로 받으시는 10만 명에게는 1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특고-프리랜서-4차-재난지원금-신청기간-및-신청사이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사이트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 사이트

지난 재난지원금 지급 시 신청했던 기수혜자와 4차 신규 신청자의 신청기간도 상이합니다.

  • 기수혜자 신청 기간 : 3월 26일(금) 09:00 ~ 3월 30일(화) 18:00
  • 4차 신규 신청 기간 : 4월 13일(월) 09:00 ~ 4월 21일(수) 18:00

신청 사이트의 경우에는 기수혜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기간 내에 신청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