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핸드폰 대리점 호구 당신일 수도



핸드폰 대리점에서 핸드폰 구입하고 개통을 한다면 이제는 호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람들의 인식이 참 많이 바뀌었습니다. 핸드폰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면 어디서 구입을 해야 하는 것일까요? 휴대폰 호갱 탈출 방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호갱-탈출법-1
휴대폰-호갱-탈출법-1

 

휴대폰은 자급제폰을 이용하기

내가 돈을 주고 사는 물품 중 고민을 가장 많이 하는 품목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보통 사람들이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도래하게 되면 어느 대리점에 가서 휴대폰을 바꿔야 하나 생각합니다.

한번 더 생각을 해보면 참 이상하지 않나요?

우리가 흔히 휴대폰을 구입하는 KT, LG U+, SK telecom 대리점은 휴대폰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통신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즉, 고객들에게 통신서비스를 해주면서 그에 합당한 이익을 챙겨야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판매하면서 끼워서 통신서비스를 판매하는 구조로 변형이 되어버렸습니다.

 

 

 

 


통신사 전용 휴대폰이 더 비싸다

예를 들어서 정가 100만 원이라고 붙여진 휴대폰이 있다면 KT 전용, SK 전용, LG 전용으로 출시되는 폰이 따로 있으며 이 휴대폰의 경우에는 정가 100만 원보다 더 높은 금액을 받고 판매를 하게 됩니다.

중고폰을 구매할 때 통신사별로 나누어 판매를 하는 이유가 바로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급제폰이라고 하여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 또는 하이마트, 디지털 플라자, LG 베스트샵 등에서 휴대폰을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자급제폰이라고 합니다.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가격보다 오프라인 매장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구입하는 휴대폰의 가격이 저렴할 가능성이 훨씬 많습니다.

http://prod.danawa.com/list/?cate=12215709&15main_12_02

 

자급제폰 : 다나와 가격비교

태블릿/모바일/디카>휴대폰/스마트폰>자급제폰 가격비교 리스트 입니다. 다나와의 가격비교 서비스로 한눈에 비교하고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prod.danawa.com

 


약정과 할부는 다르다

휴대폰을 대리점에서 개통을 할 때 폰팔이들은 고객이 정신없는 틈을타 정확한 설명을 빼놓고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약정과 할부가 동일선상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완전히 다르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 약정 : 통신사를 2년(보통 2년 약정) 동안 바꾸지 않고 쓰겠다는 약속으로 약정을 걸게 되면 다양한 요금할인 혜택을 줍니다.
  • 할부 : 기가 값을 약속된 기간 동안 나누어 내겠다는 것으로 핸드폰 할부는 일반 할부에 비해 이자율이 훨씬 비싸게 책정이 됩니다.
  • 할부이자 : 5.9% 고정(복리)

 

양아치 폰팔이들이 하는 질 나쁜 고객 응대 행동 중 하나가 바로 할부에 대해서 정확한 고지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약정은 2년 약정으로 하지만 할부는 36개월 또는 48개월로 하고 2년 후 대리점에 가서 폰을 바꾸겠다고 하면 약정은 끝났지만 할부가 더 남았기 때문에 고객의 심리상 [남은 기간 동안 이 통신사를 계속 써야 하는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급제폰에 대해서 추가 설명을 하자면 자급제폰을 구입할때 통신사할인이 아닌 카드할인을 통해서 전체적인 휴대폰의 가격을 더욱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휴대폰을 이용하는 방법

  1.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지 않기
  2. 자급제폰을 이용하기(오프라인 하이마트, LG 베스트샵, 삼성 디지털플라자, 온라인 다나와)
  3. 통신사는 알뜰폰 통신사 이용하기

알뜰폰 통신요금 비교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위의 세가지만 딱 지켜서 구입하면 휴대폰 호갱 탈출 성공하리라 보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