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회사를 다니거나 또는 대학을 다니면서 PPT를 만들어 발표하는 일이 많죠.

이때 디자인을 깔끔하게 하면 사람들에게 더욱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외 많은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사이트에서 직접 글씨 수정도 가능할뿐만 아니라 다운 받아서 글씨까지 수정이 가능한 사이트 미리캔버스 사용법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무료 PPT 템플릿 뿐만 아니라 유튜브, 소셜미디어, 카드뉴스, 웹 포스터, 로고, 배너, 배경화면, 스티커, 현수막등등 웹용부터 인쇄용까지 많은 무료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미리 캔버스는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있습니다.

가입절차를 거친 다음 메인화면에 있는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본인이 필요한 템플릿을 고를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모든템플릿 - 프레젠테이션 을 누르신 다음 들어가주시면 여러가지 무료 PPT 템플릿 을 볼수가 있죠.

PPT 템플릿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같은 경우 시작화면 또는 메인화면을 디자인하는데 애먹으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분명히 있을꺼예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유튜브 템플릿도 지원을 하고 있죠.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고른 다음 위 사진과 같이 [이 템플릿으로 덮어쓰기]를 눌러주시면 샘플로 마련된 템플릿이 적용이 되면서 바로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화면이 변하게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템플릿 화면중 2050이라는 글씨를 편집하기 위해서 클릭을 하면 화면 왼쪽에 보이는것처럼 텍스트를 여러가지로 변형을 할 수 있게 되죠.

이런식으로 템플릿을 편집을 한 다음 다운을 받으셔서 사용을 하셔도 되고 다운을 받으실때 PPTX파일로 다운을 받아서 직접 프로그램에서 편집을 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다운받은 템플릿에 적용된 텍스트가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글씨가 다른 기본 글씨체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작업을 마친 후 또는 컴퓨터에서 직접 텍스트 수정을 하기 위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셔서 무료 PPT 템플릿 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요.

이때 PPT파일은 베타버젼이며 PPT 옵션에 보면 [개별 요소 이미지화(권장)] 이라는 선택 옵션이 아닌 [텍스트 편집 가능]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PPTX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무료 PPT 템플릿이긴 하지만 다운로드 저작권에 관한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무료 PPT 템플릿 무료 피피티 템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여기서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2번과 3번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미리캔버스에서 다운로드한 무료 PPT 템플릿 을 다른 사람에게 배포 및 판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즉, 개인용도의 PPT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돈을 받고 판매를 해서는 안된다는 뜻입니다.

3번을 살펴보면 예시로 들었던 무료 PPT 템플릿 에 있는 인물사진등을 다른 편집물에서 사용하는것을 막는다는 것입니다.

즉, 순수하게 개인용 PPT 로만 사용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이것만 지키신다면 대학교 발표 또는 회사에서 PPT를 작성할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료 PPT 템플릿 을 제공하는 미리캔버스 사용법 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미리캔버스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