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원자력 원전 발전소 관련주 한전KPS 일진파워 오르비텍 우리기술



원자력 발전소 원전 발전소 관련주 마지막입니다.

지난 두 포스팅에서는 원자력 발전소 설계, 건설, 부품 관련주를 다루었다면 오늘은 정비 및 관리를 하는 기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원자력 원전 발전소의 경우에는 다른 발전소에 비해서 정비 및 관리에 더욱 초점을 두고 지속적인 관리가 더욱 필요한 발전소입니다. 하여 소형 원자력 발전소라고 불리는 소형모듈원전(SMR)에도 정비 및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며 소형모듈원전의 경우에는 건설이 되는 곳이 현재는 사람들이 사는 곳과 밀접한 곳에 건설이 될 수 있다는 보도가 잇따르는 만큼 정비 관리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하여 오늘 소개해 드릴 한전KPS, 일진파워, 오르비텍, 우리기술의 경우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죠.

 

두산중공업 포함 원전 원자력 관련주 설계 건설 부분

미국 원자력 발전 관련 두산중공업이 소형모듈원전(SMR)에 대해서 개발을 하고 있다는 이슈와 함께 두산중공업 주가가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자력발전소는 열을 식히면서 발전소를

parkseosan1.tistory.com

 

원자력 원전 발전소 부품 관련주 우진 에이치엘비파워 보성파워텍등

두산중공업이 원자력 발전소 대장주라면 그 이외에 관련주가 존재하겠죠. 아래 링크는 원자력 발전소 설계 및 건설 관련주이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원자력발전소에 주요 부품들을 다루

parkseosan1.tistory.com

 


원전 원자력 발전소 정비 및 관리 관련주 4곳

 

원자력발전소-정비-및-관리-관련주-메인화면
원전 원자력 발전소 정비 및 관리 관련주
한전KPS-주가현황
한전KPS 주가 현황

 

한전KPS[코스피|051600] 주가 현황

한전KPS는 1984년 한국전력공사의 전액 출자로 설립된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로서 전력설비 정비와 관련된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력설비 정비로서는 화력, 원자력, 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회사, 한국지연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 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이죠.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 웨스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가스터빈 및 스팀터빈 부품 재생 정비 서비스를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3월 최저 24,500원에 장 마감을 하고 나서 현재는 42,500원에서 43,000원권에 박스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소형모듈원전이 진행됨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농후한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진파워-주가현황
일진파워 주가현황

일진파워[코스닥|094820] 주가 현황

1990년 2월 설립된 일진파워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기 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07년 11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0년부터는 발전 5사, 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 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차 처우 개산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3월 최조 3,390원에 거래를 마쳤던 일진파워는 최근 2021년 6월 11일에 13,300원에 거래가 되었고 현재는 10,7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국가적인 사업으로서 신재생에너지의 사업을 확장시킬 예정으로서 일진파워는 지속적인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소형모듈원전에 수혜주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오르비텍-주가현황
오르비텍 주가현황

오르비텍[코스닥|046120] 주가 현황

오르비텍은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파괴기술검사등을 목적으로 1991년 3월 설립되어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오르비텍은 영업 부분으로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체 진출, 항공우주산업에 필수적인 AS9100국제 품질인증 획득에 성공하였습니다. 자체 신규공장 준공 등 독립생산능력을 확보하였으며 2017년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하는 오비트파트너스(주)를 신설하였습니다.

오르비텍은 2020년 3월 최저 1,410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2021년 5월 14일 11,000원에 거래를 마치며 현재는 8,700원선에서 박스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르비텍 영업부분으로 갖추고 있는 원자력, ISI, 항공사업본부는 향후 미래의 먹거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며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보이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기술-주가현황
우리기술 주가현황

우리기술[코스닥|032820] 주가 현황

200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기업으로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 부분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무선 네트워크 기술 및 DSP 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기산 OS(Real-timeOS) 관련 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기반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실시간 발전기의 상황을 봐야 하는 원자력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2020년 3월 최저 540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2021년 6월 8일 2,960원으로 거래되었던 주가가 현재는 2,100원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 글은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추천종목은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선이엔티 포함 폐기물 관련주 3분정리

재건축, 재개발 이슈가 나오면서 함께 주목받는 관련주가 바로 폐기물 관련주입니다. 당연하게도 재건축과 재개발을 하면서 나오는 폐기물들이 엄청 많을 것이고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폐기

parkseosan1.tistory.com

 

노루페인트 주가 삼화페인트 주가 등 페인트 도료 관련주 6개

오세훈 시장이 서울시장으로 당선되고 최근 조선 수주가 살아나며 조선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죠. 페인트는 단순히 미적인 활용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그 필요성을 인정받고 있습니

parkseosan1.tistory.com

 

펄프값이 올라 기저귀도 같이 오른다 펄프 관련주

최근 들어본 뉴스 중에 기저귀 값이 오른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유는 바로 기저귀를 만들 때 들어가는 펄프의 가격이 오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펄프 관련주는 딱 하

parkseosan1.tistory.com

 

GS건설 주가 및 건설관련주 재건축 재개발 시작 지금이 기회

건설 관련주가 꽤나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최근 재건축 발표 및 신도시 발표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GS건설 주가 및 건설 관련주가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부동산

parkseosa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