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경제이야기

GS건설 주가 및 건설관련주 재건축 재개발 시작 지금이 기회

요삼아 2021. 5. 5. 14:41

건설 관련주가 꽤나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최근 재건축 발표 및 신도시 발표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GS건설 주가 및 건설 관련주가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부동산 대책이 규제로 가격을 안정시키겠다는 방침에서 재건축, 재개발로 부동산 대책이 바뀌고 그로 인해서 건설 관련주가 많이 오르기 시작했죠.

오늘은 GS건설 주가 및 건설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및 다른 업종들은 작년 2020년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주가가 많이 올랐을 때 건설 관련주는 바닥을 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 가격이 많이 하락한 건설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눈에 들면서 주가가 점점 상승을 하고 있죠.

즉, 최악의 상황이 지나고 건설관련주의 주가가 많이 오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건설관련주
건설관련주 총 정리

 

시공능력 기준 순위

  1. 삼성물산
  2. 현대건설
  3. 대림산업
  4. GS건설

시가총액 순위

  1. 삼성물산
  2. 현대건설
  3. GS건설
  4. 대우건설
  5. 현대엔지니어링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 기준)

  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 GS건설 자이
  3. 대우건설 푸르지오
  4. 삼성물산 레미안

 

 

현대건설-주가현황
현대건설 주가현황

1. 현대건설(000720 | 코스피)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1984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한 업체이며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받은 업체입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짓는 건설사로 브랜드 평판이 좋은 아파트를 지으면서 평가를 높게 받고 있는 업체입니다.

 

 

GS건설-주가현황
GS건설 주가현황

2. GS건설(006360 | 코스피)

GS건설은 XI(자이) 아파트를 짓는 건설사로 많이 알려져 있죠. 1969년 12월 락희개발(주)로 설립되어 인프라, 건축, 주택 신축 판매, 블랜드, 전력 및 해외 종합건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건설업, 부가통신업, 건설용역업, 서비스업, 임대업 등이 있습니다. 

자이 아파트 역시 브랜드 평판이 좋은 아파트로 평가를 높게 받고 있는 업체입니다.

 

 

대우건설-주가현황
대우건설 주가현황

3. 대우건설(047040 | 코스피)

대우건설의 경우에는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푸르지오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대 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거가대로,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건설하여 그 기술력을 입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푸르지오 아파트 역시 브랜드 평판이 좋은 아파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물산-주가현황
삼성물산 주가현황

4. 삼성물산(028260 | 코스피)

삼성물산은 2020년 말 종속회사로 112개를 가지고 있으며 이중 국내 상장사로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지분 5%와 삼성생명 지분 19.3%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하기도 했습니다.

사업부문은 건설부문, 상사부문(자원개발과 국제무역), 패션부문, 리조트 부문(에버랜드, 골프장, 식자재 유통 등), 바이오시밀러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는 레미안 입니다.

 

 

DL-주가현황
DL(구 대림산업) 주가현황

5. DL(구 대림산업 000210 | 코스피)

1939년 설립된 대림산업은 2021년 1월 4일 인적분할 및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수요 수입원은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 수익, 브랜드 수수료, 임대 수익 등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석유화학사업(디엘케미칼), 에너지 디벨로퍼 사업(디엘에너지), 호텔사업(글래드), 자동차 부품사업(디엘모터스)등이 있습니다.

DL이 건설하는 아파트 브랜드는 e편한세상 입니다.

 

 

금호건설-주가현황
금호건설 주가현황

6. 금호건설(구 금호산업 002990 | 코스피)

금호건설은 초기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 사업으로 1960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는 건설부문 및 기타 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총 27개가 있으며 대표적인 회사는 금호리조트(주), 아시아나항공(주)등이 있습니다.

국내외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경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 특히 공항사업은 국내 최고의 실적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금호건설이 건설하는 아파트 브랜드는 어울림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태그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이야기와 주식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사는법, 양도소득세, 상장되면 어떻게 될까?

장외주식 거래방법, 사는 법, 양도소득세, 상장되면 어떻게 될까? 장외주식은 비상장주식이라고도 합니다. 장외주식이란 코스피나 코스닥에 아직 상장되지 않은 비상장주식으로서 이런 주식을

parkseosan1.tistory.com

 

5G 건너뛰고 6G로 가나 6G 관련주 3분 정리

5G가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아졌죠. 하지만 4G와 다른 체감을 느끼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또한 도시권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은 5G를 어느 정도 사용하고 있지만 지방에 사

parkseosan1.tistory.com

 

메타버스가 뭐길래 메타버스 관련주 5분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가공 현실, 추상 현실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Metaverse로 칭하고 있습니다. 즉, 가상현실을 의미하고 있죠. 최근에

parkseosa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