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해결방법

요삼아 2021. 4. 19. 21:02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대상 명단에 없는 이유와 해결방법

4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이 되고 있죠.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 및 지급을 받게 되죠. 하지만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로 인해 심적으로 많이 혼란스러운 분들이 계시죠.

그런 분들 아직 희망의 끈을 놓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3월 29일~4월 1일 사이에 버팀목자금플러스를 통해서 4차 재난지원금을 받으셔야 하는데 받지 못하신 분들은 4월 19일 혹시 4월 26일 이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바로 신속 지급대상 명단에 없기 때문이라는 게 그 설명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업제한 업종, 매출이 감소되지 않았다면 버팀목 자금을 받을 수 없다?

집합 금지 제한업종은 매출이랑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업제한 업종의 경우에는 매출이 감소한 게 아니라 매출이 오히려 높아졌다고 하면 영업제한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야기로 해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영업제한 업종의 경우에 버팀목 자금 플러스 조건에 매출 감소가 필수요소가 됩니다.

영업제한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 집합 금지 즉, 5인 이상 집합 금지 업종을 제외하고 다른 업종의 경우에는 필수적인 요소가 바로 매출 감소가 있습니다. 매출감소가 되지 않았다면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받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단, 19년도에 개업한 곳인 경우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서 19년 8월 1일에 개업을 하고 5개월 동안 일을 한 것을 평균으로 계산을 해서 20년도 1년 전체를 비교하면 당연히 매출이 늘어나죠. 이런 경우에는 비율에 맞춰서 일할 계산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집합 금지 업종의 경우에는 매출과는 무관하게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받게 된다
  • 집합 제한 업종의 경우 매출 증가 시 버팀목 자금 플러스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
  • 일반업종의 경우 매출이 증가하게 되면 지원금은 감소하게 된다

 

버팀목자금플러스 2차 신청기간 및 이의신청기간

여기서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만약에 개인 세무사가 있다면 세무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만약에 없으시다면 본인이 운영하는 업종의 매출자료를 체크를 해보시는 게 좋은데요.

  • 2019년보다 2020년도의 매출이 감소했다면 4월 19일 혹은 26일 이후에 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만약에 위의 내용처럼 2019년보다 2020년도의 매출이 오히려 높다 하시면 다가오는 5월 말에 이의신청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1811-7500으로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소상공인 분들이 워낙 많으시고 상담하시는 분들의 인원은 제한적이다 보니 전화연결이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준비한 지원금인 만큼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연결을 꼭 하셔서 상세히 물어보시고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경제이야기와 경제상식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태그를 클릭하시면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