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경제이야기

5G 건너뛰고 6G로 가나 6G 관련주 3분 정리

요삼아 2021. 4. 1. 12:28

5G가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아졌죠. 하지만 4G와 다른 체감을 느끼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또한 도시권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은 5G를 어느 정도 사용하고 있지만 지방에 사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그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죠.

제 주변만 보더라도 5G 핸드폰을 구매했지만 여전히 4G를 기본으로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4G 스마트폰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5G 스마트폰에 요금제도 더 비싼것을 쓰게끔 유도한 통신사들에게 [5G 손해배상 집단소송]을 준비하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5G를 세계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떠들썩했지만 4G와 달리 통신사는 물론 정부지원이 없다 보니 4G보다 기지국을 더욱 촘촘히 설치를 해야 하는데 제원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통신사 역시 기지국 투자를 해서 그만큼의 수익이 날지 의문이 들며 사실상 기지국 설치에 투자를 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6G 관련주에 관심을 둬야 하는 이유

이런 와중에 벌써 6G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2030년에는 6G를 상용화할 것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6G 관련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6G는 5G보다 50대나 빠르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인데요. 6G가 상용화된다면 어떤 분야가 더 발전하게 될까요?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했던 메타버스 관련한 사업이 부흥이 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뭐길래 메타버스 관련주 5분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가공 현실, 추상 현실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Metaverse로 칭하고 있습니다. 즉, 가상현실을 의미하고 있죠. 최근에

parkseosan1.tistory.com

우리가 처음 3G를 접했을 때는 2G와 뭐가 다른지 단순히 검색만 가능한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고 시큰둥했었는데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세상은 완전히 판도가 뒤 바뀌었습니다. 그와 함께 4G가 상용화되고 본격적인 스마트폰 세상에 발을 들이게 된 것이죠.

1G - 3G - 5G의 경우에는 세상을 완전히 바꿀 기술이라면 2G - 4G - 6G는 전 세대에서 구축하고 진행되는 과정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바뀐다고 보고 있죠. 그래서 우리가 6G 관련주에 더 주목해야 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이 6G 관련주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G 관련주 대장주 정리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

1.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시가총액으로 현재 코스피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이죠. 삼성전자는 10년 전에도 시총 1위였습니다. 많은 고비가 있었지만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주요 기업 1위죠. 5G 시대보다 6G 시대 기업들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삼성전자는 미리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여 6G 관련주 중 대장주로 부각이 되고 있죠. 2021년 올해 1월 15일에는 주가가 96,800원까지 오르는 등 삼성전자에서 구만 전자라는 애칭이 붙기도 한 최고의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스넷-주가
에스넷

2. 에스넷

에스넷은 1999년 삼성 네트워크 사업부문에서 분리되어 설립된 회사로서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PER 33.58배, 동일업종 57.62배입니다. 에스넷은 고정밀 모바일 홀로그램 기술 개발을 주력으로 힘을 쏟고 있는 기업으로 6G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엘지전자-주가
엘지전자

3. LG전자

삼성전자와 우리나라에서 어깨를 견줄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인 LG전자 역시 다양한 사업 분야에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LG전자 휴대폰 사업을 접는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6G가 휴대폰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죠. 실제로도 6G가 상용화되면 XR 기기 도입으로 인해 스마트폰 세상에서 다른 혁신적인 기기를 통해 세상이 변화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LG전자는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연구원)와 협약을 맺고 6G 연구센터를 설립, 연구개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6G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한국큐빅-주가
한국큐빅

4. 한국큐빅

한국큐빅은 자동차 내장, 가전제품의 내장으로 들어가는 Curl-Fit라는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현대차, 한국 GM, 르노삼성, 기아차 등에 Curl-Fit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전의 경우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등 이름만 들어서 누구나 알 수 있는 굵직굵직한 기업에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여 삼성전자가 6G 시대에 발맞추어 가전제품에 해당 공법을 이용한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내다보며 6G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Curl-Fit 공법은 자동차 내 외장재에 많이 사용되는 기술로 안전한 컬팅 카본 쉘 프레임은 변형 및 생활 스크레치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는 공법입니다.

 

 

이노인스투르먼트-주가
이노인스투르먼트

5. 이노인스투르먼트

5G에서 6G로 넘어가는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기지국입니다. 6G는 5G와 달리 광파를 통한 통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노인스트루먼트는 광통신산업과 전기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OTDR과 PA 제품군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잇는 기업으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차세대 통신 토털 솔루션 기업이라는 데에 있습니다. 향후 6G 시대가 개막하면 이 부분에 있어서 기대감이 높은 기업으로 6G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에스코넥-주가
에스코넥

6. 에스코넥

에스코넥은 태블릿, 웨어러블 분야의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응융제품분야에서 사업군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앞으로 다가올 6G 시대에 맞추어 스마트기기의 금속 부품 제조 및 금형제조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6G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VR-게임-모습
VR 게임 모습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