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쉬운 경제이야기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요삼아 2021. 1. 27. 05:46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농협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가 있습니다.

특히 농협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다음은 현대카드, 신한카드는 주유카드로 분류하여 사용하고 있죠. 현대카드는 통신비 할인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신용카드든 사용을 하다 보면 포인트가 자연스럽게 쌓이죠.

농협카드와 신한카드는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현금 전환하기가 정말 편한데요. 현대카드는 그 방법이 참 어렵습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금화 방법은 PC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죠.

하지만 이미 우리는 스마트폰을 PC 대신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저부터가 그렇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설치를 해놓으셨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야 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왼쪽 이미지가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의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곳을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나오는 메뉴들을 올리다 보면 빨간색 네모로 표시해놓은 보유 포인트 가 있을 거예요.

보유 포인트를 터치하여 들어가 줍니다.

경로 : 메인화면 - 왼쪽 상단 세줄(메뉴) - 보유 포인트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보유 포인트에 들어가시면 M포인트와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금화 가 가능한 H-Coin이 보이죠.

여기에서 H-Coin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을 눌러주세요.

경로 : 보유 포인트 - H-Coin -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위 화면을 보시면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M포인트는 14,899 포인트입니다.

H-Coin으로 전환하는 단위는 100 단위로 14,800포인트만 H-Coin으로 전환이 가능한 것이죠.

오른쪽 2번을 보시면 14,800포인트를 적어줍니다. 그런데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금화 가 가능한 H-Coin의 전환이 되는 비율이 1:1이 아닙니다.

아래 3번을 확인해보면 "1.5M 포인트 = 1 H-Coin"으로 변환이 된다고 쓰여 있습니다.

즉,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금화 에서는 1,500M포인트가 있다면 1,000 H-Coin으로 변환이 된다는 것이죠.

현대카드가 왜 이렇게 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판단하기로는 M포인트를 쌓아서 현대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유도를 해야 하는데 이 포인트를 현금화시켜버리면 포인트 제도가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보기 위해서 1.5:1의 제도를 도입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에게 이득이 되는 제도는 불편하게끔 만드는 것이 이들의 방식이기 때문이죠.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기존에 가지고 있던 14,400 H-Coin과 이번에 전환된 9,867 H-Coin이 합쳐서 24,267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제 H-Coin을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현금화 를 시켜야 하죠.

하지만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가 불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셔서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현금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지난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링크 위 링크를 확인하시면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전환이 가능한 H-Coin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parkseosa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