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지난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농협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가 있습니다. 특히 농협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다음은 현대카드, 신한카드는 주유카드로 분류하여 사용하고 있죠. 현대카드는 통

parkseosan1.tistory.com

위 링크를 확인하시면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전환이 가능한 H-Coin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다른 신용카드와는 달리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은 스마트폰으로 불가능하다는 게 매우 큰 단점이죠.

하지만 얼마전부터 시행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역시 스마트폰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경제 및 주식 그리고 경제상식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은 바로 앞서 언급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카드 포인트는 최장 5년간 보관이 가능하며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또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현금화를 시켜주지만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도 사실 귀찮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우리에게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처리하고 싶은 욕구가 크죠.

위 이미지가 컴퓨터를 이용해서 확인 가능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메인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스마트폰을 활용할것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설명하는 화면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feat. 현대카드)

글씨에 링크를 걸어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메인화면에 있는 통합조회&계좌입금 을 누르신 다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에 전체 동의를 하신 다음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에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하는 [카드 인증]과 사용하고 있는 아이핀을 이용한 [아이핀 인증] 그리고 휴대폰을 이용해서 인증하는 [휴대폰 인증] 방법이 있는데 원하시는 본인인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다 끝나면 위임장이라는 것에 [위임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이를 현금화시키는 것에 대해 여신금융협회에 위임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죠.

위임 동의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마지막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름 부분에 신청자의 이름과 주민번호 앞자리를 확인해주신 다음에 뒷자리를 써주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시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가 가능하며 그 이외의 카드의 경우에는 카드가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하여 카드 포인트 조회와 계좌입금 신청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의 카드사가 있는지 확인을 하셨으면 아래에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를 눌러주세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의 카드 포인트를 확인합니다.

현대카드의 경우에는 M포인트와 H-Coin으로 나뉘어 있죠.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5분만에 끝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농협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가 있습니다. 특히 농협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다음은 현대카드, 신한카드는 주유카드로 분류하여 사용하고 있죠. 현대카드는 통

parkseosan1.tistory.com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사의 포인트를 다 확인하셨으면 [포인트 계좌입금]을 클릭해주세요.

그렇게 되면 카드사별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금액에 대해서 전부 입금 또는 필요한 만큼의 현금 전환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사실 포인트를 사용하기보다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화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해서 현금 전환을 하는 것이 사용자에게는 더욱 이득이죠.

제가 포인트 전환할 수 있는 모든 포인트를 전부 입금을 클릭하여줍니다.

모든 포인트를 입금 요청을 하니 저는 79,462포인트가 되네요.

마지막으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줍니다.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난 다음 본인의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금을 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작성하여 인증을 해줍니다.

계좌인증이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계좌입금을 완료시켜주세요.

제가 신청한 네 군대의 카드사에서 계좌입금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입금이 된 곳은 농협입니다.

그리고 난 다음 신한카드와 현대카드에서 각각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카드사별로 입금처리 시간이 각각 다릅니다. 아래에서 정리해놓을 테니 본인이 가지고 계신 카드사의 입금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각 카드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 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하나카드 : 08:00~23:00시(영업일)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 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처리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